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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콘텐츠 제작 비용 세액 공제 핵심 요약(2024년 달라지는 정책)

by 마사이아까 2024. 2. 14.

 

 

 

정부는  기업의 투자와 고용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내수 진작과 벤처·창업 활성화에 대한 지원을 촉진하여

민간 중심의 경제 활력을 강화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투자.고용 촉진을 위하여 2023년 하반기 경제정책방향에서
영상콘텐츠 투자 세제지원을 확대하기로( 23.07.04)일 기본 방향을 발표하였습니다. 
 
 
 

K- 콘텐츠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제작비 세액공제율이 대폭 인상되었는데요 

이 내용에서는 2024년01월01일 부터  비디오 콘텐츠 제작에 대한 개정된 세금 공제 정책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기본공제는 배우 출연료, 인건비, 세트 제작비 등 TV프로그램, 영화, 드라마 등

영상콘텐츠 제작과 관련된 비용을 포함하여 기본공제율이 대폭 상향 조정 되었습니다.

 

 

 

 

 

  • 대기업은 3%에서 5%로 증가.
  • 중견기업은 7%에서 10%로 증가.
  • 중소기업은 10%에서 15%로 상당한 증가. 

 

 

 

 

 

 

또한, 국내 산업에 상당한 파급효과를 창출하는 영상 콘텐츠에 대해서는 추가 적으로 공제가 가능합니다. 

이 추가 공제 범위는 콘텐츠의 영향에 따라 10%~15%적용 가능합니다.

(예시) 총 제작비 등의 일정 비율을 초과하는 국내지출(시행령으로 정할 예정임.)

 

 

 

 

 

기획재정부

 

 

 

 

 

 

 

이러한 조정은 비디오 콘텐츠 제작에 대한 투자를 장려하고

K 콘텐츠 산업 내에서 혁신과 품질을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강화된 세금 공제를 제공함으로써 정부는 이 분야가 더 큰 세계적 인지도와 성공을 향해 나아가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영상 콘텐츠 제작을 촉진하기 위해 중소, 중견기업은  문화 산업 기업에  출자하여  영상 콘텐츠 제작에 투자한  금액에 대한  세액  공제 3%에  해당하는 새로운 세금 공제가 도입되면서 더욱 가속화될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