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금융

노유자시설 요양병원 요양원 담보대출 한도 및 금리 다양한 상환방식

by 마사이아까 2024. 11. 12.

 

 

안녕하세요. 

오늘은 노유자시설인 요양병원과 요양원의 운영자 및 관련 사업자들을 위한 맞춤형 대출 상품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이 대출 상품은 필요한 운전자금과 시설자금을 지원하며, 요양병원과 요양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대출 한도와 금리, 그리고 유연한 상환 방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노유자시설이란?

노유자시설은 어르신들 과 유아를 위한 시설로, 주로 노인 요양원, 요양병원, 어린이집 등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시설은 노인과 유아의 건강과 안전을 보장하며, 필요한 돌봄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능을 합니다.

노인 요양원은 주로 노인의 일상 생활을 영위하는 데 필요한  돌봄과 지원을 제공하는 시설이며

의료적 돌봄이 필요한 경우에는 요양병원에서 치료를 받도록 합니다. 어린이집은 유아의 교육과 돌봄을 맡아주며, 부모가 일하는 동안 안전하게 아이를 돌볼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노유자시설은 사회적 안전망의 일환으로, 노인과 유아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노유자시살 대출대상 및 자격요건

 

대출대상 시설

대출대상시설은 요양원이나, 요양병원  그리고 재가복시지설 등

노인 요양시설을 대상으로 부동산을 담보로 할 수 있는 개인사업자  및 법인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신청자격

요양원이나 요양병원 등 노유자시설을 운영하고 있는 만 19세 이상인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

 

 

 

 

 

 

 

 

 

 

기업의 신용도 및 신청자의 신용평점

기업의 신용도 B 이상, 신천자의 신용평점은 나이스 730점, KCB 630점 이상

 

*노유자시설인 요양원이나, 요양병원 그리고 재가복시설 등을 운영하거나 
아동시설인 유치원이나 어린이집, 숙박시설 등을 노유자시설로 용도변경하려는 개인사업자 및 법인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대출한도와 금리

대출 한도는 담보의 가치에 따라 지역상품의 담보인정비율(LTV)로 결정되며, 일반적으로 60%에서 80% 사이입니다. 

그러나 신용 점수가 우수할 경우 LTV가 약 10% 정도 상향될 수 있습니다.

2024년 11월 현재 노유자시설 대출 금리는

상호금융기관에서 5%에서 6% 사이로 설정되며,

저축은행의 경우 7%에서 11% 정도입니다.

 

연체 이자율은 대출 금리에 연 3%를 추가한 금액으로, 최대 19.9%로 설정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상환방식 및  중도수수료

대출금상환방식에는 원금 및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 , 만기일시상환, 거치식 상환방식이 있으며 대출자에 상황에 맡는 상환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최대 1% ~ 2%정도로 설정되며 3년 경과시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됩니다.

 

 

 

 

 

 

 

 

 

대출기간 및 신청방법

대출기간은 최장 60개월이며 신청방법은 가까운  금융기관을 방문 또는 유선으로 상담할 수 있습니다. 
주  거래 금융기관을 방문하였으나 한도부족, 승인거절, 만기연장 불가 하신 고객께서는

대한민국  금융자문 1등 기업 (주)엘투인베스트먼트 자문역 부장 황  손도(☎ 010-3156-4945)로 연락주시면
24시간 친절 상담 가능합니다. 

 

 

 

 

 

 

 

 

 

구비서류

법인의경우; 사업자등록증(사업자신분확인서류), 법인정관,등기부등본(법인), 주주명부, 금융거래확인서, 대표자소득금액증명원, 국세/지방세완납증명서, 지방세세목별 과세증명서, 현재사업구도, 대표자 신분증,  층별베드현황,직원현황, 최근 6개월 보험급여 정산 내역서, 1인당부담금, 지자체 지원금 내역,재원환자현황, 고유번호증, 기채승인유무확인, 주변 노유자시설 현황 , 담보목록, 자금용도 등이 필료하며 취급하는 금융기관별 상이할 수 있습니다. 

 

 

 

 

 

전국 부동산담보대출은

대한민국 부동산 금융자문

1등  기업 (주)엘투인베스트먼트

자문역 부장 황  손도에게 문의 주세요